폭스바겐을 대표하는 차량 중 하나 티구안 풀체인지 3세대 모델이 포착되었습니다. 위장막이 시원하게 벗겨진 상태로 노출되었는데요. 이번 유출 사진에서는 확 바뀐 실내 모습까지 공개되었습니다. 외부에서의 큰 변화는 보이진 않지만 몇 가지 디테일을 통해 전기차 출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티구안 풀체인지 소식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시원하게 노출한 외관 디자인
3세대 티구안의 테스트 차량이 공개되었지만 당혹스러움은 감출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보통은 신차를 출시하기 위해 테스트를 할 때는 위장막에 꽁꽁 감춰있기 마련인데요. 이번에 공개된 3세대 티구안의 테스트 차량은 시원하게 위장막이 벗겨져 있었습니다.
더욱 당혹스러운건 사진으로 볼 때 외부 디자인에서는 2세대 티구안과 거의 차이점을 찾아볼 수 없었다는 점인데요. 이게 3세대 티구안이 맞나? 싶을 만큼 외부 디자인의 변화는 찾아보기가 어려웠습니다.
다만, 3열 글라스에 부착된 경고문을 통해 이 테스트 차량이 3세대 티구안의 테스트 차량임을 확인할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짐작컨데 2세대 티구안의 차량 틀에 그대로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를 통해 3세대 티구안과 2세대 티구안의 크기는 거의 동일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헤드램프 사이의 그릴은 막혀 있는데요. 범퍼 하단부까지 그릴이 확장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전기차 트렌드가 그릴은 막혀있으며, 배터리의 열을 식혀주기 위해 전면 범퍼 하단부에 에어 덕트가 장착되는 디자인으로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설마 티구안도 순수 전기차를 준비하고 있는 걸까요?
측면부, 후면부까지 모두 공개가 되었는데 측면 캐릭터 라인은 물론 후면부의 모습까지 2세대 티구안과 차이점을 찾아볼 수 없었는데요. 이제 막 테스트 단계이기 때문에 사진만 보고 판단할 순 없겠지만 이와 같은 모습으로 양산된다면 풀체인지라고 하기엔 아쉬움이 남는 대목이네요.
눈에 띄는 12인치 급의 대형 디스플레이
외부 디자인의 모습이 아쉽고 실망스러웠다면 실내는 확 바뀐 모습으로 바뀌었는데요.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 티구안의 실내를 보고 바뀐 모습을 보면 확연히 바뀌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기존 티구안은 계기판과 디스플레이 분리형 디자인으로 실용적이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매립 형태의 디스플레이는 다소 올드한 느낌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이번에 포착된 3세대 티구안의 실내는 확실히 달라졌습니다.
먼저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중앙에 위치한 대형 디스플레이입니다. 플로팅 타입으로 배치되었으며 정확한 수치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10인치는 거뜬히 넘어 보이며, 어림잡아 12인치는 돼 보입니다.
폭스바겐에서는 전기차 전용 브랜드로 ID가 출시되고 있는데요. 이런 플로팅 타입의 디자인은 역시 ID.4 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외부 디자인부터 실내까지 확실히 티구안이 전기차 쪽으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강한 의심이 들고 있습니다.
전통 방식의 기어 노브 역시 사라진 모습입니다. 기어가 있어야 할 위치에 다이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운행 모드 설정 다이얼인지, 아니면 티구안에도 다이얼식 기어가 적용되는지는 조금더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유력한 것은 컬럼식 기어입니다. 스티어링 휠 우측 뒤쪽으로 D, N, R, S 등이 적힌 막대가 확인되는데요. 아마도 이것이 기어가 아닐까 추측됩니다.
시트는 퀄팅 타입의 삼각 무늬 패턴이 촘촘하게 박힌 디자인으로 확인이 되는데 호불호가 갈릴 것 같은 모습입니다.
하이브리드는 기본 순수 전기차 출시 기대감 UP
아직 파워 트레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일단 3세대 티구안은 가솔린, 디젤 구분 없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기본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48V 마일드하이브리드 시스템이란 쉽게 생각하여 모터만으로는 주행은 어렵지만 기본 12V보다는 높은 전압으로 주행 시 동력 전달에 힘을 보태주며, 회생 시 충전되는 시스템으로 출력 향상은 물론 연비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 쉬울 것 같습니다.
그 외 후면부 디자인을 보시면 머플러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히든 머플러라면 할 말이 없지만 범퍼 하단부까지 확장된 그릴과 후면부에서 머플러가 확인되지 않는 모습을 통해 티구안도 충분히 순수 전기차 모델이 출시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있습니다.
3세대 티구안은 2024년 출시 예정
현재 개발 중인 3세대 티구안은 2024년 출시가 유력해 보입니다만 일부 해외 매체에서는 2023년 출시도 가능하다는 소식입니다.
이상 티구안 풀체인지 3세대 소식이었습니다. 다소 아쉬운 외관과 확 바뀐 실내 그리고 순수 전기차 출시 가능성까지 한때 수입 SUV 1, 2위를 다퉜던 티구안인 만큼 향후 출시가 기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본 글
현대 싼타페 풀체인지 MX5 출시일, 가격, 예상도 총정리
국내 SUV 시장의 부흥기를 열었던 현대 싼타페. 싼타페cm, 싼타페dm에서 굳건히 지켜오던 왕좌는 현 4세대 싼타페 tm에서는 같은 그룹 내 쏘렌토에 완전히 밀린 상황입니다. 심지어 2021년 하반기에
best-on.tistory.com
쏘렌토 MQ4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가격 총정리
현재 중형 SUV계 압도적 1위는 바로 기아 쏘렌토입니다. 지금도 계약하면 출고 기간은 6개월에서 1년은 기다려야 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쏘렌토가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무려
best-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