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브4의 수식어는 하나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바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SUV입니다. 도요타에선 우리나라에 유일하게 판매 중인 SUV인데요. 2022 도요타 RAV4 라브4 하이브리드 연비, 단점, 가격 정보를 공유합니다.
RAV4 소개
토요타의 라브4는 1994년 1세대 모델이 처음 판매가 시작되어 현재 5세대까지 판매가 이어지는 도요타의 대표적인 SUV입니다. 2021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되었으며, 국내에는 2022년 3월 15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하여 4월 12일 출시되었습니다.
2륜 모델과 AWD 모델이 출시되었으며, 우리나라에는 2.5 가솔린 하이브리드 단일 모델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RVA4 외관
라브4의 외관은 전면부가 상당히 입체적이고 공격적인 모습입니다. 헤드램프의 눈매가 날카로우며 입체적으로 디자인된 범퍼의 영향인 것 같습니다.
상단과 하단에 가로형으로 디자인 된 라디에이터 그릴이 위치해 있으며, 측면부에서 봤을 땐 상당히 볼륨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휠 하우스를 가득 매운 18인치 알로이 휠로 스타일을 한 껏 살렸으며 앞 휀더에는 Hybrid 래터링으로 하이브리드 차량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RAV4 실내
라브4의 실내는 미래지향적인 모습은 아니지만 캠리보다 고급스러우면서도 운전자 직관적으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입니다.
계기판 클러스터에는 7인치 옵티트론 미터가 적용되어 다양한 테마를 제공하고, 7인치 내비게이션은 오디오 조작은 물론 터치 방식과 물리 버튼이 공존하여 운전자가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2열은 리클라이닝은 물론 6:4 폴딩 기능을 제공하여, 2열 탑승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캠핑 및 차박을 즐기는 분들의 적재 공간까지도 확보한 것이 특징입니다.
기어는 전통적인 방식의 기어노브가 적용되었으며, 기어노브 옆에는 운행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다이얼과 트레일 버튼이 있어 트레일 모드 주행시 적극적으로 험로를 탈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RVA4 가격 및 연비
2륜 4,170만 원, 4륜 4,740만 원입니다.
2륜 연비 15.5km/l, 4륜 연비 15.2km/l로 2륜과 4륜의 연비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 것이 라브4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4륜 모델의 후륜 구동을 모터로 함으로써 연비 차이를 줄인 도요타의 기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RAV4 제원 및 동급차량
라브4의 길이는 4,600mm, 넓이 1,855mm, 높이 1,685mm, 휠베이스 2,690mm로 동급 차량으로는 투싼, 스포티지 등이 있습니다.
RAV4 안전사양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는 선행 차량의 감속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속도를 줄이고 정차 시 완전 정차까지 할 수 있는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되었으며, 위험 상황 시 보다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라브 4의 긴급 제동 보조 장치는 보행자와 자전거의 감지는 물론 야간 보행자까지도 감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8 에어백이 적용되었습니다.
저속 EV 모드 시에는 보행자 접근 시 의도적으로 소음을 발생시켜 보행자에게 차량의 접근을 알려줍니다.
연비와 정숙성 안전 사양까지 확보한 전 세계 판매 1위 SUV 라브4 소식이었습니다. 이상 2022 도요타 RAV4 라브4 하이브리드 연비, 단점, 가격, 안전사양 포스팅을 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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