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강화 여행] 32개월 아이도 가능 / 강화 씨사이드리조트 루지 이용 후기(feat. 이용 시간, 이용 안내, 할인 정보)

by §#⁊ª¿ 2021. 5. 31.
반응형

얼마 전부터 썰매가 자꾸 타고 싶다는 우리 딸.

겨울에도 눈썰매를 그렇게 재밌게 탔는데 아무래도 스피드를 즐길 줄 아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썰매는 아니지만 바퀴 달린 썰매 라고나 할까요? 강화 씨사이드 리조트 루지 이용 후기예요.

 

가장 처음 반겨주는 강화 루지 현수막이에요.

카트라이더가 생각나는 건 저뿐인가요?? ㅎㅎ

저 현수막 바로 뒤에는 온라인 예매 전용 매표소가 있고, 조금 돌아가면 오프라인 매표소가 있어요.

 

강화 씨사이드 리조트 루지 인포메이션이에요.

현재는 회전전망대, 곤돌라, 루지, 산책로 정도가 조성이 되어 있는데 리조트 규모에 걸맞게 워터파크, 짚라인, 썰매장 등 다양한 시설이 예정되어 있네요.

트랙은 오션 코스(코너링), 랠리 코스(스피드) 2코스가 있으며 연장 1.8km로 동양 최대 규모의 코스라고 합니다.

 

운영 시간과 이용 요금

운영 시간은 주말 및 공휴일에는 야간도 운영하네요!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방문 가능할 것 같아요! ㅎㅎ

이용 요금은 주중과 주말이 다르네요. ㅠㅠ 싼 가격은 아닌데.. 참고로 저는 평일에 한 번 주말에 한 번 이용해봤는데 어린이 동반탑승 하여 평일 3회권 45,000원, 주말 2회권 45,000원으로 평일 3회, 주말 2회 요금이 동일했어요.

 

요금 할인 정보

 

적지 않은 요금에 강화 루지 할인 정보를 찾아봤어요.

아쉽게도 인터넷에서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경로는 없었습니다. 다만 강화도 내의 다른 관광지를 방문하고 영수증을 지참한다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주변에 전등사를 먼저 방문하고 강화 루지 표를 발권한다면? 10%할인 받을 수 있답니다. ^^

 

강화 루지 단독 탑승은 10세 이상, 키 120cm 이상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단독 탑승이 가능합니다. 10세 이하 키 85cm ~ 120cm, 총 몸무게 120kg 미만이면 동반 탑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희 32개월 아이는 저와 함께 동반 탑승이 가능했답니다. ㅎㅎ 매표소 바로 옆에도, 정상에도 키재기가 군데군데 배치가 되어 있어서 단독 탑승, 동반 탑승 가능 여부를 직접 확인하실 수 있어요.

 

표는 곤돌라를 탑승할 때, 강화 루지를 탑승할 때 계속 확인합니다. 그래서 절대 절대로 잃어버리시면 안 돼요.

루지 탑승전 파이팅을 한 번 해봐요! ㅎㅎ 남는 건 사진뿐이라 저희도 셀카를 남겨 봤어요. ㅎㅎ

사진 속 저희 부녀처럼 헬멧은 필수랍니다!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며 내려다본 강화 루지 트랙 모습이에요. 360도 코너링 코스, 직선 코스 다양하게 보이네요. ^^

오션 코스라고 코너링만 있고, 랠리 코스라고 계속 직선 코스만 있는 것은 아니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코너링이 더 좋아서 오션코스가 더 재밌었어요. 

 

안전 교육

강화 루지를 탑승하게 되면 처음 탑승 줄과 재탑승 줄로 나뉘어요. 그런데 그전에 루지를 타봤다고 바로 재탑승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그날 강화 루지가 첫 탑승이라면 무조건 처음 탑승 줄로 가셔서 안전교육을 받으셔야 해요. 안전요원 분들이 친절하게 안전하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안전교육을 해주신답니다.

 

이렇게 군데군데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었던 강화 루지.

 

이렇게 소소하게 이벤트가 있었기 때문에 저희 딸은 정말 행복했답니다. ㅎㅎ

저 판박이 타투가 너무 소중해 행여나 지워질까 손도 안 씻고, 엄마, 아빠 손도 안 잡으려고 했었어요.

32개월 아이도 즐길 수 있는 스릴만점 강화 루지.

아이 때문에 망설여지신다면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