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니로 풀체인지 전기차 가격표 공개 및 사전계약 시작

by §#⁊ª¿ 2022. 5. 17.
반응형

니로-풀체인지-전기차
니로-풀체인지-전기차(출처: 기아차)

역대급 디자인으로 환골탈태한 니로 풀체인지 전기차의 가격표가 공개되었습니다. 출시된 트림은 에어와 어스 두 가지 트림이며, 가격표가 공개된 직후 5월 3일부터 사전계약이 시작되었습니다.

 

 

니로 풀체인지 전기차 가격

  • 에어: 4,942만 원 (1세대 프레스티지 4,590만 원 → 352만 원 인상)
  • 어스: 5,229만 원 (1세대 노블레스 4,790만 원 → 439만 원 인상)

니로-풀체인지-가격표
니로-풀체인지-가격표

전반적으로 약 400만 원 정도의 가격 인상이 있었습니다. 여러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가격 인상이 너무 크다는 평이 대부분입니다.

니로-풀체인지-옵션표

준중형급 SUV에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 운전 자세 메모리 시스템, 후진 연동 자동 하향 사이드미러,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2열 열선 시트 등 중형급 이상의 차량에서만 볼 수 있었던 옵션들을 만나 볼 수 있게 된 것은 너무나 반갑지만 지금 말씀드린 옵션은 모두 추가 옵션 사항으로 차량 기본 사양에 포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풀옵션 시 5,500만 원을 육박하여 아이오닉 5 프레스티지 등급 및 EV6의 에어 등급은 충분히 구매하실 수 있는 가격대가 됩니다.

 

뇌피셜이긴 하지만 이렇게 가격이 책정된 대는 최근 전기차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으며, 지금의 가격에서도 전기차 보조금을 100% 전부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아가 공격적으로 가격을 책정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니로 풀체인지 전기차 디자인

니로-풀체인지-하이브리드
니로-풀체인지-하이브리드(출처: 기아차)

실내 디자인, 외관 디자인 모두 내연기관 차와 차이점이 없습니다.

 

니로-풀체인지-실내
니로-풀체인지-실내(출처: 기아차)

옵션, 디자인, 색상 모두 내연기관 니로와 동일합니다.

 

조금 다른 점을 말씀드리자면 니로 하이브리드의 내장재 색상은 차콜, 페트롤, 미디움 그레이지만 전기차는 차콜, 페트롤, 라이트 그레이 투톤 색상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외 디스플레이, 센터페시아 등 모든 디자인은 동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니로 풀체인지 전기차 제원

배터리는 64.8kwh의 배터리가 탑재되며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401km입니다. 도심 436km, 고속도로 358km로 일반 내연기관 차와는 정반대의 경향을 보이는데, 전기차 특성상 브레이크 시 조금씩 배터리가 충전되기 때문에 브레이크를 많이 밟지 않는 고속도로에서는 오히려 도심보다 주행거리가 짧아지는 모습을 보이는 것입니다.

 

100 kwh 급속 충전 기능을 제공하여 80%까지 충전 시 소요 시간은 45분입니다. 

 

전기차는 특성상 추운 겨울철 주행거리가 급속도로 낮아지는 경향을 보이는데 이번 니로 전기차에는 히트 펌프와 배터리 히팅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어 겨울철에도 일정 주행거리를 확보하기 위한 모습을 보이는데 니로의 특별한 기술은 아니고 이미 아이오닉 5, EV6에도 모두 적용되어 있는 기술입니다.

 

차량 배터리를 사용하여 일상에서 전기를 활용할 수 있는 V2L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V2L은 실내와 실외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한데 에어 트림은 옵션으로 선택하실 수 있으며, 어스 트림은 실내, 실외 모두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니로 풀체인지 전기차 출시일

5월 2일 가격표 공개를 시작으로 5월 3일부터 이미 사전계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니로 하이브리드도 출고가 지연되고 있으며, 니로 전기차 역시도 반도체 이슈에서 자유롭진 못할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 속 오히려 중고차에 프리미엄이 붙으며 중고차가 신차보다 더 높은 가격이 형성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조금이라도 빠른 출고를 위해선 그래도 사전계약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라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니로 풀체인지 전기차 소식이었습니다.

 

역대급으로 출시된 이번 니로는 부족함 없는 공간과 엄청난 연비로 사회 초년생은 물론, 패밀리카, 시니어들에게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특정 소비자층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요즘과 같은 고유가 시대에 가성비 차량을 찾고 계신다면 니로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본 글

 

현대 싼타페 풀체인지 MX5 출시일, 가격, 예상도 총정리

국내 SUV 시장의 부흥기를 열었던 현대 싼타페. 싼타페cm, 싼타페dm에서 굳건히 지켜오던 왕좌는 현 4세대 싼타페 tm에서는 같은 그룹 내 쏘렌토에 완전히 밀린 상황입니다. 심지어 2021년 하반기에

best-on.tistory.com

 

쌍용 사활을 걸었다 j100 토레스 출시일 및 가격 총정리

쌍용차의 미래가 불투명한 가운데 쌍용자동차가 드디어 쌍용스러운 신차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과거 명성이 자자했던 무쏘가 부활한다는 설도 있었지만 아에 새로운 이름 '토레스'로 출시된

best-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