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래 트랙스 풀체인지 실물이 공개되었습니다. 풀체인지라는 이름에 걸맞게 외관 디자인부터 실내 디자인까지 완전히 파격적으로 바뀌었는데요. 이미 미국과 중국에서는 판매 중인 트랙스 풀체인지 가격, 출시일 정보를 총정리합니다.
트랙스 풀체인지 디자인
요즘 한국 GM 쉐보레의 디자인이 정말 멋있어지는 것 같습니다. 트레일 블레이저, 이쿼녹스 EV 등을 봐도 굉장히 스포티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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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디자인 역시도 쉐보레 차량이라고 볼 수 없을 정도로 굉장히 세련된 모습인데요. 트랙스 풀체인지 역시 굉장히 예쁘게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 외부 디자인
쉐보래 트랙스 풀체인지 실물이 공개되었습니다. 자료는 유튜브 뻥태기 TV님입니다.
먼저 전면부입니다. 데이라이트가 상단부에 위치하고 그 밑에 헤드램프와 방향 지시등이 세로형태로 배치되었습니다. 헤드램프는 LED 헤드램프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릴은 상부 그릴과 하부 그릴로 나뉘어 있으며, 블랙하이그로시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검은색 보타이 엠블럼과 어울린 거대한 라디에이터 그릴은 굉장히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에 비해 조금은 아쉬운 모습입니다. 현재 테스트 차량은 리어램프가 전구형이지만 국내 양산 차량에는 LED 면발광 형태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내부 디자인
계기판, 디스플레이, 송풍구 조작 버튼 등이 운전자 친화적으로 배치된 것이 특징입니다.
센터패시아의 모습이 전반적으로 운전자 쪽으로 향해 있으며, 계기판, 디스플레이 일체형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는 아니지만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이어진 듯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트랙스 풀체인지 엔진은 1,200cc
트랙스 풀체인지의 엔지은 1,200cc 가솔린 엔진이 탑재됩니다. 미션은 6단 보령 미션입니다.
트랙스는 트레일 블레이저 하위 모델이지만 차체는 트레일 블레이저보다 오히려 큽니다.
- 트레일 블레이저 길이: 4,410mm ~ 4,425mm
- 트랙스 풀체인지 길이: 4,537mm
기존 트랙스에 비해 전장 279mm, 휠베이스 152mm, 2열 레그룸 76mm가 길어져 실내 공간에 여유가 생기면서 차체도 많이 커졌습니다.
2열 폴딩 시트도 적용되어 트렁크 공간도 매우 넉넉해졌는데요. 차체가 기존대비 50cm나 길어졌음에도 불구하고 1,200cc밖에 되지 않는 배기량이 답답한 주행감을 보이지는 않을까 살짝 걱정이 앞섭니다.
트랙스 풀체인지 출시일
트랙스 풀체인지의 국내 출시일은 2023년 2월입니다.
이미 미국과 중국에서는 판매 중이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막바지 테스트에 돌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엔 2~3가지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인데 LT, RS, ACTIVE 모델로 출시될 것 같습니다. 가격도 ACTIVE 모델이 가장 비싸네요.
트랙스 풀체인지 출시일
트랙스 풀체인지의 가격은 살짝 비싸게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 3천만 원을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3천만 원 중반에 육박하는 셀토스 풀옵션보다는 저렴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근 현대 코나도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되었고 2023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코나보단 트랙스라고 생각되는데 코나와 비슷한 시기에 출시될 트랙스가 3천만 원이 넘는 가격으로 출시된다면 경쟁력이 많이 밀리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 쉐보레 트랙스 풀체인지 실물, 가격, 출시일 정보 총정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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