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플랜테리어 효과 만점 은은한 향이 좋은 유칼립투스 리스 만들기

by §#⁊ª¿ 2021. 7. 8.

유칼립투스 코알라가 즐겨 먹는 나무로 알려져 있지요.

 

코알라가 좋아하는 유칼립투스는 사실 그 은은한 향이 좋고 공기정화력이 뛰어나 비염, 천식, 아토피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유칼립투스를 가지고 리스를 만들어 봤어요.

 

유칼립투스 원형 리스

리스가 생소하신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리스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원형의 틀에 식물을 장식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만든 유칼립투스 리스는 마지 월계관이 떠오르지 않나요? ㅎㅎ

 


준비물


  • 유칼립투스 
  • 원형 리스 틀
  • 전지 가위
  • 지철사

 

유칼립투스
유칼립투스
리스 만들기 원형 리스 틀
원형 리스 틀

리스 만들기

 

유칼립투스 리스 만들기

저도 처음에 유칼립투스 원형 리스를 봤을 때는 유칼립투스 나무를 원형 리스 틀에 돌돌 말아주는 줄 알았어요.

 

어떻게 그런 생각을 한 건지 ;; ㅋㅋ

 

그게 아니고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나무를 10~15cm 간격으로 잘라서 꽃다발을 만들듯이 겹쳐주셔야 해요.

 

그런데!

 

유칼립투스를 전지를 하고 이파리를 떼다 보면 유칼립투스 특유의 성분이 묻어 나오는데 그게 끈적끈적해요. 

 

작업하기에는 맨손으로 하는 게 더 정교하게 잘 할 수가 있는데

 

끈적거리는게 불편하신 분들은 라텍스 장갑이나 일회용 장갑을 착용하시고 작업을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유칼립투스 리스 만들기

알맞게 자른 유칼립투스를 지철사를 이용하여 묶어준 모습이에요.

 

그럼 이제부터는 원형 리스틀에 약간 사선으로 다시 지철사를 이용하여 잘 묶어주시면 된답니다.

 

한 번은 오른쪽, 한 번은 왼쪽 이런식으로 번갈아 가면서 묶어주시는데 저는 빈틈없이 한다고 하다 보니 굉장히 풍성해지더라구요. ㅎㅎ

 

유칼립투스 리스

오른쪽은 굉장히 풍성하지요? ㅎㅎ

 

만들 때 오른쪽을 먼저 만들고 왼쪽을 만들었는데 마침 나무가 굉장히 부족하더라구요.

 

그래서 왼쪽은 빈약하겠구나 했었는데 막상 만들고 보니 오른쪽이 너무 과했던 것 같아요. ㅋㅋ

 

혹시 제 글을 보시고 만드실 분들은 양 조절도 잘 하시면 더 예쁘게 만드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ㅎㅎ

 

유칼립투스 리스

저는 일단 방 문에 걸어봤어요. 

 

어때요? 플랜테리어 효과로 너무 이쁘지 않나요??

 

플랜테리어 효과로도 너무 좋지만 방 안에 가득 퍼진 은은한 유칼립투스 향도 너무 좋더라구요. 

 

리스는 나무를 전지하고 만든 것이기 때문에 어쨌든 마를 수밖에 없는데 말라도 그 향이 은은하게 오래간다고 하더라구요.

 

지금은 초록초록하여 이쁜 유칼립투스 리스가 다 말랐을 때는 어떤 모습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