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출시한 제네시스 G80이 페이스리프트 테스트를 시작했다는 소식입니다. 통상적으로 현대차는 출시 후 3년 차에 페이스리프트, 5년 차에 신차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 추세에 따라 G80 역시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풀체인지급 변화를 예고하며 상당히 우아한 모습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부 디자인 변화
GV80과 함께 두 줄 디자인을 완성하며 현재의 제네시스 룩을 완성한 G80입니다. 지금 판매중인 G80도 상당히 매력적이고 우아하지만 페이스리프트를 준비 중인 G80 또한 신형 G90에 적용된 많은 부분들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의 두 줄 디자인이 G90 처럼 더 얇고 세련되게 변화할 예정입니다. G90에 적용된 MLA(Micro Lens Array)기술이 적용되며 상당히 얇은 모습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전면부 그릴의 모습도 변화할 예정입니다. 지금은 전면부 그릴은 물론 하단 그릴까지 굉장히 크게 자리 잡고 있지만 그릴의 사이즈가 줄어들면서 보다 날렵한 인상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보닛과 휀더 일체형의 크램쉘 후드가 적용될 가능성도 높아보입니다. G90에 적용된 크램쉘 후드는 보닛과 휀더 일체형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으로 굉장히 고급스럽고 우아한 자태를 뽐내고 있는데요 동생급인 G80에도 크램쉘 후드가 적용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내 디자인 변화
실내 디자인의 가장 큰 변화는 스티어링 휠과 디스플레이의 변화입니다.
스티어링 휠은 현재의 G90 디자인에서 디테일을 조금 수정한 모습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가 획기적으로 변화할 예정인데 계기판, 디스플레이 일체형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GV60에 탑재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워트레인
현재와 동일하게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2.2 디젤, 전동화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도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현재 G90에서도 롱바디 모델에만 적용된 시스템입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하이브리드를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일반 내연 기관 차에는 12V의 전압이 적용되어 있는데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48V전압을 추가적으로 더 제공하는 것입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특징은 48V는 차량을 굴릴 수 있을 만큼 전압이 크지 않기 때문에 모터만으로는 주행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엔진의 구동력을 높여주고, 감속 시 회생 제동 역할을 하여 연비 개선의 효과가 있는 그런 시스템입니다.
다운사이징된 엔진에서도 보다 경쾌한 주행이 가능하며, 연비 개선 효과까지도 있는 그런 하이브리드라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G8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현재까지는 G80의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은 미정인 상태입니다.
다만 조심스럽게 예상해보면 통상적으로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행보를 봤을 때 이르면 2023년 하반기에는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늦어도 2024년 상반기에는 출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소식이었습니다. 아직 개발 초기 단계인 만큼 정보가 많이 부족한 상황인데요. 새로운 정보가 업데이트되는 대로 바로 소식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본 글
쌍용 사활을 걸었다 j100 토레스 출시일 및 가격 총정리
쌍용차의 미래가 불투명한 가운데 쌍용자동차가 드디어 쌍용스러운 신차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과거 명성이 자자했던 무쏘가 부활한다는 설도 있었지만 아에 새로운 이름 '토레스'로 출시된
best-on.tistory.com
쏘렌토 MQ4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가격 총정리
현재 중형 SUV계 압도적 1위는 바로 기아 쏘렌토입니다. 지금도 계약하면 출고 기간은 6개월에서 1년은 기다려야 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쏘렌토가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무려
best-on.tistory.com
현대차 No.1 플래그십 세단 그랜저 풀체인지(GN7) 출시일 및 가격 총정리
현대차 끝판왕. 그랜저 풀체인지 소식입니다. 사실상 현대차의 플래그십 세단이지만 그동안은 플래그십 보다는 보다 컴포트 하고 패밀리카 같은 느낌이 강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에는 각
best-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