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사전계약이 시작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측의 공식 발표는 없었지만 팰리세이드 공식 카페 등을 통해 확인된 정보로는 이미 2만 대 이상 사전 계약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팰리세이드 출고를 원하시는 분들은 계약을 서두르셔야겠습니다.
컨버전이 가능합니다.
4월 6일까지 계약을 하신 분들은 기본적으로 현재 모델 출시가 원칙입니다. 다만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컨버전을 요청하실 수 있으며 4월 6일 마감 시점의 요청일이 보전됩니다.
페이스리프트 티저 이미지가 공개된 4월 7일 이후 계약을 하시는 분들은 재고 사양이 있는 옵션이나 생산 계획이 있는 옵션 선택 시 현재 모델 출고가 가능하며,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출고를 원하실 경우 임시 코드로 배정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극명하게 차이나는 장, 단점
장, 단점은 있습니다. 현재 팰리세이드의 출고일은 4주 정도로 반도체 대란 속 비교적 출고가 굉장히 빠른 차종입니다. 빠른 출고를 원하시는 분들은 현재 모델을 출고하시는 게 현명한 선택이며, 현재 팰리세이드의 마지막 모델이기 때문에 많은 업데이트와 부품 개선으로 가장 완성도 높은 팰리세이드를 출고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개별소비세 면제 혜택 및 상승되지 않은 가격으로 출고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적인 메리트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가격인상은 불가피해 보이며 옵션에 따라 같은 트림이라도 최대 400만 원 ~ 500만 원정도가 차이 날 수 있으며, 개별 소비세 인하 혜택을 받지 못하게 되기 때문에 체감되는 가격차이는 매우 클 것으로 보입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외부 디자인
4월 7일 티저이미지가 공개된 데 이어 4월 8일 더 뉴 팰리세이드의 전, 측면이 완전 공개되었습니다.
DRL, LED 헤드램프, 라디에이터 그릴의 디자인 변경으로 이전 모델보다 압도적인 모습을 연출합니다.
특히 라디에이터 그릴은 이전의 <> 형상의 디자인에서 거의 수직으로 떨어지는 모습으로 거대한 그릴을 완성했으며, 파라메트릭 패턴을 적용하여 현대차의 패밀리 룩을 완성하였습니다.
범퍼 하단부 그릴까지도 상단부 그릴과 같은 패턴으로 적용되어 상단부와 통일감 있는 모습으로 보다 웅장한 포스를 내뿜고 있습니다.
보닛의 라인을 보다 날렵하게 다듬고, 차체의 전체적인 라인을 직선형의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이전 모델과는 전혀 다른 느낌을 나타낼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 모델이 빵빵하면서도 동글동글한 근육질의 모습이었다면, 새로운 팰리세이드는 보다 날렵하고 샤프한 느낌을 나타낼 듯합니다.
후면부는 아직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큰 변화는 없어보입니다.
뒤 범퍼에 불빛이 들어오지 않는 일자형의 리플렉터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 싼타페가 테일램프가 서로 이어져는 있지만 빛이 들어오지 않는 형태인데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에도 이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실내 디자인
외부 디자인만큼이나 실내 디자인 역시도 파격적으로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동급 세단 그랜저의 감성에 더불어 제네시스급 프리미엄 감성까지 갖출 것으로 보입니다.
크게 5가지입니다. 스티어링 휠의 변화, 12.3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 탑재, 일체형 에어밴트, 터치식 공조 버튼, 시트의 디자인 변화.
스티어링 휠은 지금 그랜저에 채택되어 있는 스티어링 휠과 거의 같은 형태의 모습으로 장착될 것으로 보입니다.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보다 현대적으로 바뀔 예정입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기존 10.25인치에서 12.3인치로 확대됩니다. 다만, 최근 유행하는 일체형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지는 않고, 분리형의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예정입니다.
에어밴트가 현재의 운전석, 센터, 조수석으로 확연히 구분되어 있던 모습에서
그랜저나 제네시스에 채택되어 있는 운전석부터 센터, 조수석까지 이어지는 일체형의 에어밴트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에어밴트의 디자인만 봤을 때는 그랜저보다는 제네시스에 보다 가까운 모습이며, 제네시스의 경우 에어밴트 하단 엠비언트 라이트가 들어오며 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팰리세이드에도 적용될지 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기존의 물리적 공조 버튼을 터치식 공조 버튼으로 바꾸고, 시트의 디자인도 변경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이 원하셨던 기어는 아쉽게도 버튼식 기어가 계속 유지되지만 보다 상품성을 개선하여 출시된다고 합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현 팰리세이드는 5월 14일 단산 예정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출시일은 5월 중순 이후가 될 것으로 보이며 조만간 공도에서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엔진
엔진은 현재의 2.2 디젤 엔진과 3.8 가솔린 엔진이 그대로 탑재된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의 출시 소식은 없다는 점이 조금은 아쉬운 대목입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옵션 및 안전사양
팰리세이드를 구매하시는 많은 분들이 바로 패밀리카로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그만큼 가족들의 안전, 승차감, 쾌적한 환경을 무시할 수 없는데요. 바로 더 뉴 팰리세이드가 아빠들의 마음을 저격했습니다.
먼저 2 열시트에 통풍 시트, 3열 시트에 열선 시트가 적용됩니다. 2열 탑승객까지 1열 탑승객의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으며, 3열 탑승객 역시도 겨울철 보다 훈훈하게 여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네시스와 K8에만 적용되었던 에르고 모션 시트가 팰리세이드에도 적용됩니다.
에르고 모션 시트란 일종의 안마의자로 시트의 유기적인 움직임으로 탑승객의 허리와 골반 스트레칭을 도와주며, 주행 속도에 따라 시트의 쿠션감을 조절하여 특히 장시간 운전 시 자동으로 전개되어 피로감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안전 사양도 추가됩니다.
1열 센터 사이드 에어백과 다중 충돌 방지 시스템이 전 트림 기본 적용됩니다.
1열 센터 사이드 에어백은 사고로 인한 1차 충돌 후 탑승객끼리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하여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에어백이 전개되는 시스템입니다.
다중 충돌 방지 시스템은 차량이 주행 중 충돌 시 에어백이 전개될 경우 운전자가 정신은 잃지만 자동차는 관성에 의해 계속 주행하고자 하는 경향이 있는데 차량 시스템이 이를 감지하고 스스로 제어하여 2차 충돌을 방지하는 시스템입니다.
이상으로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사전 계약 정보와 새롭게 추가되는 옵션과 안전사양까지 살펴봤습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는 거의 90% 이상 공개가 된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만큼 신차 구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서둘러 계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많이 본 글
쉐보레 5천만 원대 풀사이즈 픽업 전기 트럭 실버라도 EV 국내 출시 가능성
쉐보레 5천만 원대 풀사이즈 픽업 전기 트럭 실버라도 EV 국내 출시 가능성
북미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종이 바로 픽업트럭입니다. 이 분야에서도 부동의 1위는 포드 F-150입니다. 포드가 F-150의 전기차인 F-150 라이트닝을 출시한 가운데 쉐보레가 작정을 하고 만든 픽
best-on.tistory.com
쏘렌토 MQ4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가격 총정리
현재 중형 SUV계 압도적 1위는 바로 기아 쏘렌토입니다. 지금도 계약하면 출고 기간은 6개월에서 1년은 기다려야 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쏘렌토가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무려
best-on.tistory.com
쏘나타 DN8 풀체인지 논란 종결,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 임박
쏘나타 DN8 풀체인지 논란 종결,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 임박
부동의 중형 세단 1위를 지키던 현대 쏘나타가 K5(DL3)에 완전히 압도당하고 있습니다. lf소나타, 소나타 뉴라이즈, 소나타 DN8로 이어지는 계속된 부진에 현대자동차가 쏘나타 DN8 페이스리프트 모
best-on.tistory.com
각 그랜저 부활?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디자인 총정리
각 그랜저 부활?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디자인 총정리
성공의 상징이었던 그랜저. 지금은 아반떼 사러 갔다가 그랜저를 산다는 말도 있지만 아직도 그랜저 하면 두근두근 하는 그 뭔가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기대하고 있는
best-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