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당진 맛집] 시원한 냉면 맛집 당진 고래면옥 메뉴, 가격, 주차 정보

by §#⁊ª¿ 2021. 7. 23.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몸도 마음도 축축 처지는 요즘입니다.

 

그렇다고 마냥 쳐져 있을 순 없죠!

 

시원한 냉면이 생각나 이번엔 구)유천칡냉면 현) 고래면옥에 방문했어요.

 

당진 고래면옥
당진 고래면옥 건강 밥상 음식점

당진시 건강 밥상 음식점으로 지정되어 더욱 기대가 되더라구요.

 

저염식에 음식점 위생등급도 우수하고 빨리빨리 냉면을 먹어보고 싶었어요.

 

 

고래면옥 메뉴와 가격 정보


고래면옥 메뉴와 가격정보
고래면옥 메뉴와 가격정보
고래면옥 메뉴와 가격정보

고래면옥 메뉴는 정말 다양했답니다.

 

면류, 고기류, 식사류, 계절메뉴까지 없는 게 없었어요.

 

벌써 중복까지 지났지만 마지막 복날에는 삼계탕에 한 번 도전해 보고 싶더라구요. ㅎㅎ

 

저희는 시원한 냉면이 먹고 싶었기에 바로 물냉면 두 개와 냉면 먹을 때 빠지면 심심한 만두까지 같이 시켰답니다.

 

만두는 수제 왕만두와 김치만두가 있는데 말씀드리면 반반씩도 해주세요.

 

물만두도 있어요! 메뉴가 정말 다양합니다.

 

저희는 반반 만두 시켰어요. ㅎㅎ

 

고래면옥 냉면 밑반찬

냉면 기본 반찬은 이렇답니다.

 

무, 열무김치, 단무지 그리고 간장은 저희는 만두를 시켜서 따로 나왔구요.

 

기본적으로 식초, 고추냉이와 같은 조미료도 당연히 구비되어 있답니다. ^^

 

고래면옥 물냉면

고래면옥 냉면은 칡냉면이에요.

 

무, 배, 계란 오이, 다대기 등 이렇게 들어가 있어요.

 

다대기가 들어가 있긴 하지만 그렇게 맵진 않았답니다. 

 

지난번 방문했던 정대냉면 다대기는 꽤 매운 편이었거든요.

 

그거 생각하고 먹어보니 고래면옥 다대기는 감칠맛을 돋게 해주는 수준이었어요.

 

고래면옥 반반 만두

저희가 시킨 반반 만두예요.

 

수제 왕만두 3개, 김치 왕만두 3개 해서 총 6개가 나왔어요.

 

약간 불그스름한 게 김치만두에요.

 

수제 왕만두는 당연히 고기만두고 김치만두에도 고기 함량이 높았어요.

 

김치만두를 먹을 때도 고기가 많아서 고기만두 먹는 것 같아 좋았어요. ㅎㅎ 

 

물냉면 국물까지 싹싹 완냉

저는 면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ㅎㅎ

 

누구는 더위엔 이열치열 이라고 하지만 저는 역시 시원한 물냉면이 최고더라구요.

 

물냉면 한 그릇 완냉 했을 때 느낄 수 있는 그 서늘함. 너무 좋아요. ㅋㅋ

 

고래면옥 물냉면도 시원하고 맵지 않아 국물까지 깨끗하게 완냉했답니다.

 

고래면옥 주차

 

고래면옥 주차고래면옥 주차

고래 면옥 바로 앞에는 이렇게 차량 두 대 정도 주차할 수 있어요.

 

좀 적어 보일 수 있긴 하지만 옆으로 돌아가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대형 주차장도 완비가 되어있답니다.

 

그런데 보시면 주차장이 가득 차 있죠. ㅠㅠ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주차장이 한 군데 더 있습니다!

 

당진감리교회 주차

바로 당진 감리교회 주차장 이에요!

 

당진 감리교회는 고래면옥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고 꽤나 큰 규모의 교회라서 주차장도 넉넉하게 준비가 되어있답니다.

 

당진감리교회 주차장 이용안내당진감리교회 주차장 주차금지

다만 항상 개방되어 있는 것은 아니고

 

아무래도 사유지다 보니 지켜야 할 수칙도 있구요.

 

교회 예배가 있는 수요일, 토요일, 일요일은 주차를 금지하고 있답니다.

 

그래도 주차를 전혀 할 수 없는 것보다는 대형 주차장을 제한적으로 개방하는 참 고마운 교회네요. ^^

 

 

 

고래면옥 위치

 

당진 고래면옥은 당진 시내 쪽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이번엔 여름철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당진 고래면옥 냉면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연일 폭염경보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고래 면옥에서 얼음 동동 시원한 냉면 드시고 다들 무더운 여름 슬기롭게 극복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