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형 SUV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기아 셀토스. 2019년 출시한 셀토스의 인기가 고공 행진하며 지금도 출고까지 평균 3개월 이상 소요되며 기아 자동차를 멱살 캐리하고 있는데요. 2019년 파격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등장한 셀토스가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플랫폼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플랫폼의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의 2세대 플랫폼이 그대로 적용되며 차량 총길이나 실내 공간에는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현대, 기아자동차에서 출시된 차세대 3세대 플랫폼은 전반적으로 전장도 길어지긴 했지만 휠베이스가 획기적으로 늘어나며 보다 쾌적한 실내공간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그 대표적인 차종이 바로 쏘렌토와 스포티지입니다.
쏘렌토 역시 차세대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며, 준수한 디자인과 쾌적한 실내공간으로 이미 중형 SUV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스포티지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출시되며 역시 디자인은 기아라는 말을 듣고 있는 상황입니다.
셀토스에서 더 크고 쾌적한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지 않는 부분은 아쉽긴 하지만 아직까지도 셀토스는 소형 SUV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지금도 잘 팔리고 있기 때문에 기아자동차에서 풀체인지도 아닌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까지 플랫폼을 바꿀 일은 없어 보입니다.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출시일은 이르면 2022년 하반기, 늦어도 2023년 상반기에는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셀토스 위장막 테스트 차량이 곳곳에서 포착되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출시 소식이 들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 자동차의 소형 SUV 코나가 풀체인지 모델 출시를 예고한 가운데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코나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되기 전 출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2019년 출시 후 3년 만에 전해지는 소식으로 전문가들은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출시가 좀 늦은 감이 있다고 입을 모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는 페이스리프트 없이도 꾸준한 판매량을 보였기에 기아자동차 측에서도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서두를 필요가 없었다고 판단한 듯 싶습니다.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가격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출시되면 보통 200만 원 ~ 300만 원 정도의 가격 인상이 있었습니다.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 역시 200만 원 ~ 300만 원 가량이 인상 되며 2,100만 원 ~ 3,100만 원 수준의 가격대가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최근 원자재값 상승과 불안정한 국제 정세, 반도체 수급 난 등으로 인하여 이미 국내는 물론 벤츠, BMW와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도 가격이 급작스럽게 올랐기 때문에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가격 역시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
현재 셀토스에는 1.6 가솔린과 1.6 디젤 모델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각각 4륜 모델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도 파워트레인은 동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1.6 하이브리드 모델의 출시 소식도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통상적으로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파워트레인의 변화가 없기도 했지만 기아에는 셀토스와 같은 차급 '니로'가 있습니다.
이미 니로는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모델이 친환경 자동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었습니다.
만약 기아자동차가 셀토스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한다면 이제 막 출시된 신형 니로의 판매량에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모델은 출시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및 예상도
먼저 말씀드릴 부분은 셀토스 페이스리프트는 풀체인지급 변화가 아닌 페이스리프트 급으로 부분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앞서 몇 차례 언급했지만 셀토스는 현재도 이미 인기 차종으로 잘 팔리고 있기 때문에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최근 출시된 스포티지를 중심으로 기아 자동차의 새로운 룩을 완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예상도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외부 디자인
헤드램프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헤드램프는 스포티지에서 시작된 다이내믹한 주간 주행 등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니로에서는 각지고 꺾인 주간 주행등이 적용되었으며, 셀토스 역시 헤드램프의 디자인은 최근 출시된 니로와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릴은 스포티지와 유사한 그릴로 바뀌며 전체적인 모습은 니로와 스포티지를 적절히 조화시킨 모습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면부 보닛을 따라 1자로 이어진 듯한 느낌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도 계속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니로에서 보인 것 같은 파격적인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착되는 테스트카를 살펴보면 혼다의 파일럿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내부 디자인
최근 기아자동차에서 출시되고 있는 파노라마 일체형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니로 풀체인지 모델에서도 적용이 됐기 때문에 충분히 적용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다만, 일체형 디스플레이의 특징은 계기판과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가 티비나 모니터처럼 일자로 연결되어 보다 큰 사이즈의 내비게이션이 장착되었다면, 이미 신형 니로에서는 내비게이션 부분이 아래로 쳐지는 것이 확인됐기 때문에 셀토스 역시도 내비게이션 부분이 아래로 쳐지면서 디스플레이 크기는 약간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출시되는 기어봉은 그대로 유지될 전망입니다. 최근 기아자동차는 다이얼식의 기어 방식을 적용하고 있으나 소비자들의 호불호가 갈리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입장으로는 기어는 기어봉 디자인이 훨씬 직관적이고 좋지 않나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출시일, 가격, 하이브리드 출시 가능성까지 알아봤습니다. 굵직굵직한 큰 변화는 없을 것 같지만 출시 후 3년이 지난 지금 보다 미래지향적이며 세련되게 라인을 다듬고 출시될 지 기대가 되는 셀토스입니다. 셀토스 관련 새로운 정보가 나올 때마다 보다 발 빠르게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