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신차 출시일, 가격, 하이브리드 출시 가능성 총정리

by §#⁊ª¿ 2022. 3. 15.

2018년 12월 현대 팰리세이드가 착한 가격으로 출시되며 한국에서 대형 SUV 시장을 평정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죠. 아직까지도 최소 3개월부터 6개월까지 출고 대기가 발생하고 있는 현대 팰리세이드. 출시된 지 약 4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선보인다고 하는데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출시일, 가격, 그리고 하이브리드 출시 가능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2022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2022년 3월, 5월, 심지어 2023년 출시까지 여러 루머가 나오며 팰리세이드 신차 출시를 기다리는 분들의 마음을 뒤숭숭하게 했었는데요. 현 팰리세이드는 2022년 5월 14일(토) 단산 예정이라는 현대자동차 측의 공식 입장이 있었습니다.

 

이에 신형 팰리세이드는 5월 공개, 적어도 6월에는 양산된 모습을 볼 수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가격

완전 변경 모델이 아닌 부분 변경 모델이지만 가격 인상은 불가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나아지지 않는 반도체 수급 상황과 원자재 값 인상으로 100만 원 ~ 300만 원 수준의 가격 인상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팰리세이드는 3.8 가솔린은 3,606만 원 ~ 5,280만 원, 2.2 디젤은 3,750만 원 ~ 5,430만 원 수준으로 책정되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대략 3천 만 원 후반 ~ 5,500만 원 수준의 가격대가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

팰리세이드는 현재 3.8 가솔린, 2.2 디젤 모델이 판매중입니다.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의 출시 계획은 아쉽지만 아직까지는 언급조차 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신 2.5 터보 가솔린 모델이 출시된다는 이야기가 있긴 하지만 완전 변경이 아닌 부분 변경 시 보통은 파워트레인의 변경은 없었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봤을 때 기존처럼 2.2 디젤과 3.8 가솔린 두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다만 아직 신차 출시까지 2~3개월 정도가 남은 상황이며, 팰리세이드 신차 출시 관련된 임직원 회의가 3월 말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논의가 있을 수 있으니 이 부분에 대해선 파악되는 대로 신속하게 소식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수많은 위장막 차량이 포착되었으며, 이에 각종 예상도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 유튜브 '갓차'

팰리세이드-페이스리프트-예상도
팰리세이드-페이스리프트-예상도(출처: 유튜브 갓차)

▲ 유튜브 '뉴욕맘모스'

팰리세이드-페이스리프트-예상도
팰리세이드-페이스리프트-예상도(출처: 유튜브 뉴욕맘모스)

▲ 유튜브 '하이테크로'

팰리세이드-페이스리프트-예상도(출처:유튜브 하이테크로)

눈에 띄게 차이나는 부분은 크게 3가지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투싼과 픽업트럭인 산타크루즈에도 적용되어 있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이 적용되었으며, 범퍼 하단부에 위치한 전면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기존에는 헤드라이트 안쪽으로 모여 있었던 주간 주행 등(DRL)이 이번에는 헤드라이트 바깥쪽으로 위치하면서 보다 웅장한 모습을 보여줄 거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공개되는 스파이샷을 통해 만들어진 예상도로 3명의 유튜버 모두 전면부는 유사한 형태를 보여줬으며, 상대적으로 후면부는 디자인의 변화폭이 크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실내 변화

처음 팰리세이드가 출시되었을 때 실내 디자인은 세단과 같은 고급스러움을 완성했다며 호평이 쏟아졌었습니다.

 

하지만 세월 앞에 장사 없듯이 팰리세이드도 어느덧 현대자동차 그룹 내에서는 과거의 차가 되어가고 있었습니다. 이에 동급인 그랜저와 비교했을 때 실내 디자인이 아쉬웠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예상되는 실내 디자인의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스티어링 휠과 송풍구의 디자인 변화입니다.

팰리세이드-실내
팰리세이드-스티어링-휠-송풍구(출처: 현대자동차)
그랜저-실내
그랜저-스티어링-휠-송풍구(출처: 현대자동차)

아랫부분이 막혀있어 다소 애매한 현재 팰리세이드의 스티어링 휠은 그랜저 스티어링 휠과 같은 디자인으로 변경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중앙의 송풍구와 사이드 송풍구가 완전히 분리되어 있는 모습이지만 현재 그랜저와 같이 일체형 송풍구처럼 보이는 디자인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다음은 디스플레이 크기의 확대입니다.

 

기존 10.25인치에서 12.3인치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이 그랜저 디스플레이처럼 단절 없는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장착되기를 원하고 있지만 아쉽게도 팰리세이드 모델에서는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12.3인치로 확대되면서 보다 시원시원한 시인성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마지막으로 공조기 버튼이 기존의 물리 버튼에서 터치 버튼으로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디자인 적으로는 어떨진 모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공조기 버튼은 물리 버튼을 좋아하기도 하고, 팰리세이드는 광활한 공간에서 나오는 큼직큼직한 버튼이 정말 마음에 들었었는데 터치형으로 바뀌는 부분은 저 개인적으로는 아쉽기는 합니다.

 

이상으로 현대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출시일, 가격, 하이브리드 출시 여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약 4년 만에 선보이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확연하게 바뀌는 전면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 변경은 풀체인지 모델만큼 상품성을 강화하여 출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신형 팰리세이드 관련 새로운 정보가 나올 때마다 보다 발 빠르게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본 글

 

팰리세이드 보다 덩치 큰 현대 아이오닉 7 출시일 가격 주행거리 총정리

아이오닉 5를 시작으로 현대자동차는 본격적으로 순수 전기차 생산에 돌입했습니다. 현대자동차 측은 아이오닉은 현대자동차의 순수 전기차 브랜드라고 아예 못 박았으며, 2024년까지 중형 세단

best-on.tistory.com

 

 

아이오닉 6 디자인 유출, 이렇게 출시된다고? 출시일 주행거리 가격까지 한눈에

현대 자동차와 아이오닉 5와 기아 자동차의 ev6가 성공적으로 안착한 가운데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점차 친환경 자동차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가오는 7월

best-on.tistory.com

 

 

윈도우 10 노트북 화면 캡쳐 방법 3가지 (자동 저장 까지)

과제를 하거나 리포트 쓸 때, 저 같은 경우는 포스팅을 할 때 캡쳐를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 노트북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화면 캡쳐하는 방법 3가지를 알

best-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