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출시된 EV6가 '2022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되며 출시 이후 국, 내외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전륜과 후륜 듀얼 모터 적용으로 584마력, 토크 75.5 kgm로 제로백이 무려 3.5초에 달하는 괴물같은 고성능 전기차 EV6 GT가 작년에 사전 계약한 고객들에게 올 9월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된다고 합니다.
EV6 라인업 정리
먼저 EV6는 기본 모델인 스탠다드와 주행 거리가 긴 롱 레인지 모델이 있습니다. 각각 라이트(Light), 에어(Air), 어스(Earth) 트림으로 나뉘며, 롱 레인지 모델에만 추가적으로 GT-Line이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현재 판매 중인 EV6입니다.
GT-Line은 성능 보다는 GT의 감성을 외관, 실내 디자인에 적용한 롱 레인지 모델입니다.
반면 GT는 기아가 광고한 맥라렌, 람보르기니, 페라리, 포르쉐, 벤츠 AMG 등 쟁쟁한 슈퍼카들과의 400m 드래그 레이스에서 맥라렌 다음으로 당당히 2위를 차지한 고성능 슈퍼 전기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EV6 GT 출시일
EV6 GT의 출시일은 2022년 9월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아자동차에 따르면 작년 사전 계약한 고객들에게 올 9월부터 순차적으로 인도한다고 합니다. 다만 반도체 수급이 계속해서 어려운 실정에 출시일이 뒤로 더 밀리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EV6 GT 가격
EV6 GT의 가격은 7,200만 원입니다. 깡통 트림 기준이기 때문에 탈만하게 옵션을 추가하면 8,000만 원 이상을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공해차 보조금은 50%가 지급될 전망입니다.
전기차 보조금은 국고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으로 나뉘어 지급됩니다. 국고보조금은 최대 700만 원으로 EV6 GT의 경우 50%가 지급되기 때문에 국고 보조금은 350만 원, 지자체 보조금 역시도 50%만 지급됩니다.
참고로 5,500만 원 이하의 차종은 100%, 5,500만 원 초과 8,500만 원 이하의 차종은 50%가 지급되며, 8,500만 원을 초과하는 차종에는 보조금이 전혀 지원되지 않습니다.
EV6 GT 디자인
⦿ 외부 디자인
EV6, EV6 GT-Line, EV6 GT의 디자인은 큰 틀에서는 같지만 디테일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GT-Line과 GT의 범퍼 디자인은 똑같지만 앞, 뒤 반사판이 GT-Line은 가로, GT는 세로 방향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휠 역시도 GT-Line은 20인치, GT는 21인치의 휠이 장착되며, GT에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 타이어가 기본 장착됩니다.
⦿ 실내 디자인
일반 모델에는 원형의 스티어링 휠이, GT-Line과 GT에는 D컷 스티어링 휠이 적용됩니다.
특히 GT에는 스티어링 휠에 GT 버튼이 있는데 아마 순간적인 부스터와 같은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트의 경우 일반 모델은 나파 가죽 시트, GT-Line은 스웨이드 시트가 적용됐으며, GT의 경우 달리는 차의 특성에 맞게 버킷 시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EV6 GT 주행거리
배터리는 77.4kwh로 롱 레인지 모델과 동일한 용량의 배터리가 적용됩니다.
기본 롱레인지 모델의 주행거리는 475km, GT의 1회 완충 시 주행거리는 유럽 WLTP 기준 405km입니다. 우리나라보다 관대하여 우리 나라 기준으로는 350km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으로 EV6 GT-Line과 GT의 차이점 및 EV6 GT 출시일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EV6 GT는 우리나라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입니다. 이미 유럽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되는 등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기아자동차가 새롭게 출시할 EV6 GT도 제법 기대가 됩니다. 하루빨리 공도에서 만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라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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